고객만족을 위한 TOTAL SOLUTION

인아그룹, '세미콘 코리아 2024' 성료

인아그룹이 지난 1월 31일부터 2일까지 코엑스에서 진행된 '세미콘 코리아 2024'에 참가했다.

반도체 산업을 대표하는 이번 전시회에서 인아그룹 4개 계열사(인아오리엔탈모터, 인아텍앤코포, 애니모션텍, 인아엠씨티)는 'RUN TO LEAD'라는 슬로건 아래 반도체 업계의 니즈를 충족할 수 있는 제품 솔루션을 선보이며 큰 호응을 얻었다.

인아오리엔탈모터는 반도체 업계의 니즈를 반영한 다양한 제품으로 관람객들의 관심을 모았다. 부스는 공간 절약에 최적화된 신규 미니 드라이버와 소형 모터 RS-485(Modbus), EtherCAT, SSCNET, ProfiNET 등 여러 통신 방식에 대응이 가능한 네트워크 제품과 다양한 모션이 가능한 AZ MOTOR 기반 EAS(슬라이더), EAC(실린더), DG2(중공 로터리), DRS2(컴팩트 리니어), EH(그리퍼) 등의 전동 액츄에이터 섹션으로 구성됐다.

인아텍앤코포 CORP 사업부는 안정적인 웨이퍼 고속 이송이 가능한 JEL의 GTFR과 STCR, 자동화 공정에서 폭넓은 대응이 가능한 CKD의 공압·전동 데모기, KEB 저소음 데모기 등 반도체 시장에서 필요로 하는 로봇 기술 서비스를 소개했다. TECH 사업부는 물류 이송 현장에서 사용되는 스마트 협업 자율주행로봇 'MiR', 비대면 로봇 솔루션인 '유니버설 로봇(Universal Robots)' 협동로봇 시리즈, 산업 자동화를 위한 모든 타입의 그립과 센싱을 제공하는 온로봇의 '그리퍼(GRIPPER)' 등 뛰어난 기술력을 갖춘 다양한 제품을 시연하며 눈길을 끌었다.

애니모션텍은 반도체 및 기타 정밀 검사 측정, 레이저 애플리케이션 등의 분야에 활용도가 높은 AEROTECH만의 독특한 기능인 IFOV 기능 및 PSO 기능을 구현한 ANYSIS Laser 장비를 전시했다. Automation1 정밀 모션 제어 플랫폼을 구성하는 모습과 다양한 AEROTECH의 데모기도 함께 선보이며 고품질 자동화와 향상된 처리 시스템을 소개했다.

다양한 공정에 적용 가능한 제품으로 고객 맞춤 솔루션을 제공하는 인아엠씨티 스마트 팩토리 사업부는 두산협동로봇 H2017과 JEL STCR 로봇 연동 데모기, 두산협동로봇 M1509와 체험 데모기, 솔로몬 RBP 데모기, IMC 데모기에 스마트 센서를 부착한 모니터링 솔루션 소프트웨어를 선보이며 관람객이 직접 제품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인아그룹 관계자는 “이번 세미콘 코리아 2024를 통해 많은 관람객에게 반도체 업계의 공정에 활용도가 높은 인아그룹의 제품 솔루션을 선보일 수 있었다”며 “인아그룹이 올해 창립 45주년을 맞이한 만큼 앞으로 더욱 활발한 활동을 전개하며 고객과의 교류를 이어 나가겠다”고 전했다.

전자신문인터넷 구교현 기자 kyo@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