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온커뮤니티, 'K-펫페어' 펫비문 ID 카드 발급 이벤트 참여

생체인식 보안 솔루션기업 유니온커뮤니티(대표 신요식)는 지난 17~19일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된 'K-펫페어'의 메리츠 화재 '펫퍼민트' 전시 부스에서 펫퍼민트 보험 ID카드 발급과 비문 무료 체험 이벤트를 진행했다고 22일 전했다.

유니온커뮤니티는 메리츠 화재가 진행하는 '펫퍼민트' 전시 부스에 마련된 펫퍼민트 ID카드 발급 센터에서 자사의 반려동물 비문 인식 시스템 '유바이오펫ID'를 이용해 펫퍼민트 ID카드 내 반려동물의 비문 이미지를 담는 보험 ID카드 발급 이벤트에 참여했다.

이번 이벤트는 'K-펫페어' 전시 기간 동안 펫퍼민트 펫 보험에 가입하거나 반려동물의 비문 인식을 직접 체험할 수 있어 많은 관심을 받았다. 펫퍼민트 ID 카드에 비문을 담기 위해 사용된 유니온커뮤니티의 유바이오펫ㅇID 키오스크는 세계 최초 접촉식 비문 인식 시스템으로 반려동물 코주름 이미지를 정확하게 획득해 반려동물의 등록을 가능하게 하는 기술이다.

신요식 유니온커뮤니티 대표는 “반려견의 코 주름인 비문은 사람 지문과 같이 고유한 선천적 특징을 보유하고 있다”며 “생체인식 전문 기술력을 바탕으로 반려동물의 관리와 유기 방지를 위해 비문 인식 솔루션 보급과 기술력 강화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안수민 기자 smah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