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XR 리더 VIRNECT

버넥트, 원격 협업 솔루션 '리모트 2.9' 업데이트

코스닥 상장사인 글로벌 XR(eXtended Reality, 확장현실) 테크 기업 버넥트(대표 하태진)가 오는 23일 원격 협업 솔루션 '리모트(Remote) 2.9' 업데이트를 실시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는 스마트글라스 원격 제어 기능 및 대시보드 협업 히스토리 기록 등 사용자의 편의성을 높이는 다양한 기능이 추가될 예정이다.

원격 제어 기능은 리더가 스마트글라스가 익숙하지 않은 사용자들의 원격 화면을 제어할 수 있는 기능으로 스마트글라스 사용이 익숙하지 않은 사용자들도 이번 업데이트로 협업에 쉽게 참여할 수 있게 됐다.

대시보드 협업 히스토리 기록 기능은 △채팅 내역 △협업보드 첨부파일 △채팅 공유 파일 등 종료된 협업 내용을 확인하고 필요한 자료를 보고서 작성 등에 활용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기존 사용자들의 편의성을 대폭 개선했다.

버넥트는 이 외에도 이번 업데이트에 △모바일 AR(Augmeted Reality, 증강현실) 포인팅 정확도 개선 △실시간 AR 드로잉 △웹 브라우저 지원 확장 기능 등을 추가했다. 이를 통해 실시간 협업 기능을 더욱 개선하고 특히 리모트의 강점인 AR기능을 강화함으로써 완성도를 높였다.

또한 기존 사용자의 편의성 제고를 위해 △모바일 웹 가로화면 기능 △원격 협업 중 게스트 초대 △웹 전체 화면 UI 개선 △번역 기능에 아랍어 추가 기능 등을 개선했다.

하태진 버넥트 대표는 “올해 상반기에 리모트에서 사용할 수 있는 스마트글라스 기종을 확장한데에 이어 이를 사용자들이 더욱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원격 제어 기능 등을 추가했다”며 “그 외에도 편의성 제고를 위한 다양한 기능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리모트의 완성도를 계속적으로 높여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편 버넥트는 오는 30일부터 3일 동안 대구 엑스코에서 소방청과 대구광역시가 주최하는 2023 국제소방안전박람회(International Fire & Safety Expo Korea 2023)에 참가해 리모트 2.9 업데이트 기능을 시연할 예정이다.

전자신문인터넷 구교현 기자 kyo@etnews.com